Badass Korean

You're cool like Korea... You’re a real BADASS, so learn to speak like one!

Learn some slang from the GreyRat before you become the linguistic equivalent of a 99-pound weakling.

Learn more

KOREAN SLANG 한국 비속어 한국인이나 외국인 모두에게 필요한 책, 재밌네!

by

[KOREAN SLANG/ 한국 비속어] 한국인이나 외국인 모두에게 필요한 책, 재밌네! 

모르면 당하는 세상이다. 배우고 싶지 않아도 배워야 하거나 알고 싶지 않아도 알면 도움이 되는 게 세상엔 있는 법이다. 비속어의 사용을 좋아하지 않지만 비속어의 뜻과 용도를 안다면 적어도 무시당하진 않는 법이다. 욕쟁이와 비속어 사용자를 그리 좋아하지 않지만 자기 방어 차원에서 알아두면 좋을 비속어들인 코리안 슬랭에 대한 책을 만났다. 쏟아지는 한국 비속어의 홍수에 당황스럽지만 강추다. 의외로 흥미롭고 재밌는 책이다. 

한국 비속어 메뉴판에는 밥 먹듯 하는 말, 때때로 쓰는 말, 술 마실 때 쓰는 말, 상스러운 말이나 욕, 성적인 표현, 서양에서 유래된 콩글리시, 일본에서 유래된 비속어, 학교에서 쓰는 말 등이 있다. 흥미로운 몇 개만 짧게 정리해 봤다. 

갈구다[gal-gu-da] to tease, nag, irritate or annoy 

갈구하다는 무엇인가를 간절히 바라는 것이지만 갈구다는 친구들 사이에서 특정 인물을 심하게 놀리거나 시비 거는 행위를 말한다. 

나만 보면 갈구고 지랄이야 짜증나게.(When you see me, galguda. You spaz! You’re so annoying.)

강추[gang-chu] it rocks; two thumbs up

‘강력추천’이라는 단어의 줄임말로서, 무엇인가를 강하게 추천하고 싶을 때 쓰인다. 인터넷 채팅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다. 반대어로는 비추[bi-chu]가 있다. 

뭐? 아직도 못 봤다고? 말도 안 돼… 꼭 봐야지. 강추야강추. (What? You haven’t seen it yet? You’re kidding……. you have to see it. Gangchuya! It rocks!)

개기다[gae-gi-da] to rebal or be defiant; get sassy; trippin

본래 닳거나 해지다, 성가시게 달라붙는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개개다’라는 단어로부터 변형된 말이다. 현재는 자신보다 힘이 센 사람, 자신보다 더 높은 위치에 있는 사람에게 대들거나 반항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게 개기다가 한 대 맞는다. (If you gaegida like this, I’ll smack you.) 

단어에 대한 설명이 한국어와 영어로 동시에 제시되어 잇다. 간단한 회화도 한국어와 영어가 함께 주어진다. 한국어와 영어를 병행해서 설명하기에 한국의 문화나 한국어를 알고 싶은 외국인이나 한국어를 외국인에게 가르치거나 소개하는 한국인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한국어를 소개하는 책이기에 외국인 친구들이 더욱 좋아할 책이다. 

한국 비속어를 영어로 설명하는 대화체가 왜 그리도 웃긴지. 읽다가 보면 무슨 개그콘서트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하다. 어쨌든 강추다.

Rank & File

Buy the book!

Korean Slang: As much as a Rat's Tail book cover

Get the Flashcards

As much as a Rat's Tail Korean Slang Flashcards

#SeoulTips

Just be Seoulful #SeoulTips

#TIK

#TIK:ThisIsKorea lets you to keep calm in the face of frustration

Got Grammar?

Pin It on Pinterest

Share This